본문 바로가기

피부

피부건강을 위한 피부 보습 화장품을 고르는 기준은?

아기 같은 피부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기 같은 피부란 무엇일까요? 

보습이 잘 된 꿀피부겠죠? 그렇다면 피부에 가장 중요한 것은 보습일텐데요. 

보습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떤 화장품을 사용해야 할까요? 

먼저 피부의 수분을 보존하고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을 사용해야 겠죠?

 

1. 수분베이스

1)피부의 수분을 보존하고 유지하는 제품으로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고, 수분을 잃지 않도록 보호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수분베이스 제품은 먼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게 하여 건조함을 완화하고, 피부장벽을 강화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2)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부 타입과 특성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게 중요합니다.

 

2. 천연피지막(피지와 땀구멍에서 나오는 수분이 더해져서 약산성막을 만드는데 이것을 천연피지막이라고 함)

피부의 천연피지막은 피부의 외부를 보고하고 수분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 중요한 구조인데요. 피부에 존재하는 피지선에서 분비되는 천연 오일인 피지로 만들어집니다. 

1) 외부의 오염과 자극으로 부터 보호하는 역할 : 피지는 피부 표면에 얇은 유수막을 형성하여 물리적인 장벽을 제공하고 외부 세균, 바이러스, 화확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

2) 수분을 유지하는 역할, 피부 내부에 있는 수분을 외부로 뺏기지 않도록 하여 수분 손실을 막아 줍니다.

  - 건성피부 : 피부가 수분이 부족할 때

  - 지성피부 : 유분이 많을 때(여드름이 나는 피부)

  - 건강한 유수분 밸런스는 : 수분 7, 유분 3

 

3. 모습막이 깨지는 이유 

1) 잘못 만들어진 화장품에 의해서 보습막이 깨지고 있음. 

 - 일반화장품 만들어진 원리 : 기름 막에 의해 강제 보습을 하고 있음.(기름막에 의해 강제 보습이 되지만 문제는 기름막에 의해서 강제 보습이 되기 때문에 문제가 생깁니다. 

2) 일반화장품의 문제 : 28일 주기로 각질이 떨어지게 되어 있는데,

  - 강제 보습 일반 화장품을 사용했을 때 기름막이 막고 있어 순환이 안됩니다. 모공속에서 각질이 막히게 되면 숨을 못 쉬게 되고 모공을 막히게 만듬. 모공이 막히면 피부가 숨을 못쉬기 때문에 나쁜 것임. 

  - 황변현상 : 각질이  쌓이다 보면 외부로 쌓이게 되는데 그러다가 쌓일 데가없으면 피부 내부로 쌓이게 됨. 꾸준히 피부 내부로 쌓이게되면 피부가 누렇게 뜹니다. 립스틱 많이 사용시 입술이 거멓게 변함

3) 마그네틱 현상 : 공기중의 먼지 이런 것들을 끓어 와서 모공속에 달라 붙게 만듬(일반 화장품으로 만들어진 기름막은 유해 물질을 끓어 오는 특성이 있음) 그러면 피부가 누렇게 뜨게된다.

 

4. 화장품을 고르는 기준은? 수분베이스로 된 화장품을 고르셔야 한다.

 

5. 뉴스킨 화장품은 전세계에 3대 밖에 없는 알로에를 급속냉각 시키는 알로에 베라를 증량제로 사용함.

 - 마나콜 특수공법 : 분해 효소 활동을 막는 공법을 사용하여  인핸서 유효성분을 그대로 가져와서 제품을 만듬